닫기

- (사)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한국소비장책교육학회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19대 회장 상명대학교 서인주입니다.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는 소비자 관련 정책과 교육, 연구 활동에 기여하고자 2005년 설립되었으며, 소비자권익증진과 공정한 시장환경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인 ‘소비자정책교육연구’를 발간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의 활동을 통해 회원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소비자정책 동향 및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학계의 발전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소비자 환경은 점점 복잡해지고 불확실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우리 학회는 학계, 정부, 소비자단체와 산업체 등 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문적, 실천적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소비자정책과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권익증진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활발한 학회 활동을 통해 학회의 위상을 굳건히 하며, 여러분들과 더 소통하고 소비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9대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장 서 인 주 올림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에 반가운 마음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제18대 회장 배순영입니다.

‘래빗 점프(Rabbit Jump)’ 라는 키워드처럼
올 한해 회원 여러분에게 건강과 행복이 점프 업 하기를 바랍니다.

지난 2005년 설립된 우리 학회는 지난 17년간 소비자정책 및 교육 연구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쌓아왔습니다. 
매년 여름, 시의적절한 주제의 학술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관련 이슈 논의를 촉진해 왔고, 연 4회 발간하는 ‘소비자정책교육연구지’를 우수학술지로 성장시켰습니다. 또한 유관학회, 정부 및 협회, 시민단체 등과도 유연하고도 상생적 협력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직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이 각자의 역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저 역시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최근 팬데믹과 경제의 불확실성, 전 세계적인 디지털 및 그린 전환, 인구구조의 급속한 변화 등으로 인해 소비자정책 및 교육 관련 이슈가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연구자들을 양성하는 대학의 제반 여건도 조금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금번 18대 학회는 디지털 ‧ 그린 ‧ 경제위기 대응 ‧ 소비자 안전 등과 관련된 연구 주제를
회원 여러분들이 좀 더 수월하게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인구 및 가구 ‧ 가족 구성의 대변화 시기에서 소비자의 생애주기별 소비자 역량 및 문제 수준은 어떠하며, 향후 어떻게 개선되어야 하는지
관련 세미나 등을 기획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보겠습니다.

끝으로 미래의 연구 리더 양성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프로젝트 참여 등에 보다 능동적으로 임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부회장으로 상당 기간 여러분들과 함께 지내왔지만, 학회를 대표하는 회장이 되고 보니 개인적으로 영광스러움과 동시에 조금은 묵직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훌륭하신 18대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을 바라보면서, 모든 일을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3년에도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고견,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8대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장 배 순 영 올림